스페인 여행 - 톨레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6

2022. 9. 12. 19:08여행

톨레도
톨레도


톨레도는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서 70킬로미터 거리에 있는 도시로, 마드리드가 수도이기 이전 스페인의 중심지로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담벼락이 높고 좁은 골목들이 미로처럼 되어있어 유럽의 중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천천히 골목을 걸으면 그 시대의 그 장소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톨레도 둘러보기

1 톨레도 대성당 Catedral Primada
13세기 고딕 양식의 대성당입니다. 루카 조르다노가 그린 천정화와 엘 그레코와 프란시스코 고야의 작품이 있습니다. 작지만 무척이나 화려하고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2 알칸타라 다리 Alcantara Bridge
톨레도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로 스페인의 국가 문화 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알칸타라 다리를 건너 구시가지로 들어가게 되는데 톨레도의 풍경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3 엘 그레코의 집 Museo del Greco
유대인 지구에 있는 화가 엘 그레코의 집으로 그의 작품과 17세기 스페인 화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있습니다.

4 산타 크루즈 미술관 Museo de Santa Cruz
병원을 미술관으로 개관한 곳입니다. 대부분이 엘 그레코의 작품으로 '성모 마리아의 승천', '십자가를 진 성 도미니끄'가 있습니다.

5 소코도베르 광장 Plaza De Zocodover
톨레도의 중심이 되는 광장으로 각종 축제와 행사가 열리는 곳입니다. 맥도널드와 선물가게, 카페테리아 등이 있어 쉬어가기 좋으며 꼬마기차 소코 트렌드를 타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꼬마기차를 타고 전망대로 올라가 톨레도 시가지를 구경할 수 있는데 마치 사진을 보는것 같은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6 산토 토메 성당 Lglesia de Santo Tome
엘 그레코의 명작인 '오르가스 백작의 매장'을 직접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엘 그레코를 좋아한다면 줄 서서 기다릴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아기자기한 기념품 가게들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