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여행 - 타이베이,단수이, 예류, 지우펀,진과스,핑시

2022. 9. 17. 22:23여행

홍등
홍등

타이베이


국립 중정기념관
장개석의 업적을 기리는 기념당으로 25t의 장개석 좌상과 생전 유품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타이베이시 중심에 위치하여 국가 경축 기념일 행사나 시민단체들의 행사장소로 사용됩니다.

타이베이 식물원
타이베이 최대 식물원으로 1500여 종의 식물들과 그곳에 서식하는 동물들, 숲과 호수들이 넓게 펼쳐져있어 조용히 산책하며 휴식을 즐기기에 충분합니다.

용산사
약 270년 역사를 가진 가장 오래된 사원입니다 불교와 도교가 공존하는 사원으로 늦은 시간까지 참배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서문정
최고 번화한 거리로 각종 쇼핑센터와 식당, 카페 등이 모여있으며 길거리 공연과 각종 이벤트와 행사가 많아 항상 젊은이들로 가득합니다.

국립 국부기념관
대만의 국부로 추앙받는 쑨원의 기념관으로 정면 입구에는 높이 5.8m의 쑨원좌상이 있으며 전시실과 멀티미디어실, 강의실, 도서관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가 주요 행사나 콘서트, 공연 등이 열립니다. 오후 5시가 되면 보초병들의 위병식을 볼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 101 빌딩
대만의 세계적인 건축가 리쭈위안이 설계한 101층 높이의 빌딩입니다. 8층씩 8의단으로 만들어진 이 건물은 숫자 8이 중화권에서는 성장. 번영. 발전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전망대에서는 360’ 통유리로 되어있어 대만의 전경을 훤히 볼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가 있는 쇼핑센터와 식당, 카페 등이 모여있습니다.


단수이

단수이 지역은 타이베이 북서방향, 단수이 강 하류 쪽에 자리하고 있는 곳으로, 타이베이역에서 단수이 역까지 4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습니다. 홍콩, 동남아시아, 미국 등의 나라와 해외무역이 활발한 곳입니다. 아름다운 일몰을 보며 다양하고 풍부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홍마오청
스페인에 의해 처음 지어진 목조건물로 이후 네덜란드인이 지배하게 되고 , 다시 중국을 거쳐 오랜 기간 영국 영사관으로 사용되다가 1980년 일반인에게 개방되었습니다. 당시 사용했던 가구와 사진들이 전시되어있고 정원에는 네덜란드의 상징인 풍차가 있습니다.

진리 대학(우진리 학당)
서양식으로 지어진 대만의 최초의 대학으로 영국 옥스퍼드 대학 건물을 본떠 지어진 건물로 '옥스퍼드 뮤지엄'이라 불리며 국가유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캠퍼스를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워런마터우
홍마오청에서 강변 쪽으로 도보 20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연인의 다리라 불리는 정인교가 있어 많은 커플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워런마터우 전망대에 올라가면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수이 라오제
단수이 강을 따라 산책로를 걸으면 많은 음식점과 상점, 노점상들이 있는 번화가가 나옵니다. '톄단'이라 불리는 간장에 절인 계란과 대왕 오징어튀김, 다진 돼지고기를 넣은 어묵탕인 '위안탕'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매일 저녁이 되면 단수이 야시장이 열립니다.

예류

타이베이 북부 해안의 서쪽에 위치한 예류라는 도시에는 오랜 세월 침식작용과 풍화작용으로 만들어진 암석들로 가득하여 세계 지질학상 에서 중요한 해양 생태계 자원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예류 지질공원
공원 안으로 걸어 들어가면 바람과 파도가 만들어낸 제각각의 암석들이 펼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촛대바위, 여왕 바위, 버섯바위 등이 있고 가장 인기 있는 바위는 고대 이집트 신왕조 시대 왕비중 최고의 미녀 네페르티티를 닮은 바위입니다. 여기저기 둘러보며 바위 가까이서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지우펀

영화 '비정성시'의 무대가 된 곳으로 골목마다 목조건물과 홍등으로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으며 많은 전망 좋은 찻집들이 모여있습니다.

지산제
이 길은 지우펀을 여행할 때 가장 처음 만나는 길로 아주 좁은 골목으로 이어져있습니다. 골목길 내내 기념품점,, 포장마차 등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들이 있습니다.

수치루
지우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계단으로 저녁이면 홍등이 켜지면서 운치가 더해집니다. 특히 이 계단에는 영화 '비정성시'의 촬영지가 된 찻집이 있어 언제나 관광객으로 붐빕니다.

진과스

금광도시로의 흔적이 남아있는 곳으로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산의 풍경이 멋진 곳입니다.

황금박물관 구역
동굴로 들어가는 레일을 따라 전시물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쾅궁 식당은 돼지고기 튀김을 얹은 돈가스 덮밥을 옛날 광부가 먹던 양은 도시락에 담아 보자기에 싸서 판매합니다. 황금박물관 그림이 새겨진 도시락과 보자기는 기념품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태자빈관
일본 식민지 시절 황태자를 위해 지은 별장으로 대만에 남아있는 가장 정밀한 일본식 목조 건물입니다. 2007년 일반인에게 일부 공개했습니다.

생활 미학 체험방
일본식 가옥으로 일본인 간부를 위해 지은 숙소로 현재 한 채를 생활 미학 체험방이라 하여 개방하였습니다. 대만 드라마'전각우도애'의 주인공 집으로 사용된 곳입니다.

황금박물관
1층은 금광 채굴 모습, 채광장비 등이 전시되어있으며 2층에는 순도 99.9%,220kg의 금이 전시되어있고 큰 유리관에 보관되어있으며 구멍 뚫린 유리관 사이로 손을 넣어 만져볼 수 있습니다.

핑시

핑시마을을 중심으로 작은 마을로 연결된 기차여행으로 소박한 마을 곳곳의 풍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펀 라오제
'연련 풍진'의 촬영지 이기도 한 이곳은 마주 보는 집들 사이로 철도가 놓여있고 이 철로를 따라 천등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천등에 소원을 적고 하늘로 띄우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닭날개 볶음밥. 땅콩아이스크림 등 대만의 유명한 먹거리들로 가득합니다. 특히 정월대보름에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며 만수무강, 사업번창, 시험 합격 등의 천등을 날리는 대대적인 행사가 있습니다.